MY MENU

면역

제목

육해공군 공동 작전으로 암을 이긴다

작성자
제주brm연구소
작성일
2011.08.16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481
내용





육해공군 공동작전으로 암을 이긴다.








글쓴이 : BRM연구소

조회 : 86
우리 몸속에 만들어진 모든 암세포는 세포의 성장.분화.죽음을 조절하는 유전자가 변형된 것이다. 우리 몸속의 암 덩어리에는 암 줄기세포가 1~2% 있다. 그것이 재발.전이의 원인이 된다. 그러면 변형된 유전자를 가진 내 몸속의 암 줄기세포를 없애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 면역계 정상 가동 땐 암세포 발 못 붙여

우리 몸은 60조 세포의 공동체이다. 우리 몸에는 매일 40~70개의 암세포가 만들어지는데 면역계가 매일 이 공동체에서 이탈한 배신자 세포를 제거한다.

이렇게 죽인 암세포는 대변으로 배출된다. 국토를 지키는 육.해.공군이 있듯이 우리 몸의 면역계에도 육.해.공군이 있다. T임파구, 자연살해세포(NK세포), B임파구, 대식세포, 수상돌기세포, 보체 등이 그것이다. 이들 면역세포들은 대부분 합동작전으로 암세포를 제거한다.

내 몸 어디엔가 암세포가 있다는 것은 바이러스와 암세포를 죽이는 면역계의 일부분에 결함이 생겼음을 의미한다.

암 억제유전자인p53유전자가 고장 나거나 담배.술 등의 방해에 의해 작동을 못하거나 암증식을 돕는 BCL2 등이 유전자가 활성화되면 정상세포도 암세포로 변하게 된다.

현재 내 몸 속에 암세포가 살아있다는 것은 암세포가 면역계의 공격까지도 회피했기 때문이다. 마치 경찰관이 아무리 많아도 도망가는 강도가 있는 것과 같다.

◇ 면역계를 활성화시키는 물질들

그러면 이 암세포는 어떻게 하면 제거할 수 있을까.
답은 면역기능에 있다. 면역기능이 정상화 되면 침입한 바이러스를 죽이고 항체를 형성하며 재발하거나 전이된 암을 포함한 모든 암세포를 죽일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 종양면역학의 발전으로 면역계를 자극하고 활성화하는 물질들이 많이 발견되었다.

베타글루칸이라는 물질도 그 중 하나다. 베타글루칸은 우리가 즐겨 먹는 버섯류나 귀리,보리 등의 곡류,효모 등에 많이 들어 있는 물질이다. 게껍질에 많이 들어 있는 키토산도 면역계를 활성화한다. 기타 소의 도가니, 생선 눈알 속의 딱딱한 부분 등에도 많이 들어 있다.

겨울살이 속의 렉틴이란 성분이 암세포를 죽이는 효과가 있음이 밝혀져 독일을 비롯한 유럽에서는 많이 사용 되고 있다. 렉틴은 강낭콩과 작두콩에도 많이 들어 있다.

미국에서는 에키네시아란 식물이 많이 이용되고 있다. 이 식물 속의 다당류가 면역기능을 향상시키는데, 국내 모 대학의 실험에서 위암,장암,폐암,간암 등 네 가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밝혀지기도 했다.

암 증식유전자인 BCL2의 작용을 억제하는 겨자와 후추,생강,마늘,양파 등 양념류도 암 예방에 도움이 되는 식품들이다.

◇ 부교감신경을 활성화시켜라.

우리 몸의 100가지의 장기의 30%는 유전자가 작동시키고 나머지는 살아가면서 섭취하는 음식물과 뇌 속 시상하부의 뇌하수체에서 나오는 호르몬과 자율신경이 조절한다. 면역기능도 마찬가지이다.

자율신경과 음식물, 타고난 유전자 및 체질 세 가지가 상호 작용해서 작동된다.
교감신경은 면역기능을 억제하고 부교감 신경은 면역기능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한다.

그러면 부교감 신경을 활성화 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첫째, 항상 기뻐하면서 살아야 한다.
최근 뇌과학계의 연구에서 인간의 뇌는 억지로 웃는 것과 정말로 웃는 것을 구별하지 못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그러므로 억지로라도 하루 20분씩만 웃는다면 면역기능을 활성화해서 질병은 물론 암까지 치료할 수 있다.

둘째, 감사하는 마음, 긍정적인 마음을 가져야 한다.
셋째, 호흡을 천천히 내쉬고 즐거운 마음으로 운동을 해야 한다.
넷째, 스트레스나 불안 ,초조한 마음을 없애야 한다. 자꾸 불안해서 뭔가에 쫒기는 마음일 때는 후박이란 한약재를 다려 먹으면 불안감도 사라지고 배에 가스 찬 데에도 효과가 있다.

◇ 약한 체질은 바꿀 수 있다.

앞서 언급했듯이 우리 인체의 면역기능 중 30%는 유전자가 조절한다.
병원에서 암 가족력을 중시하는 것은 이 때문이다. 면역력에 결함이 있는 유전자가 있다.
동양의학에서는 차고 습한 체질을 면역기능을 약하게 타고 난 체질로 간주한다.

이런 사람은 로열젤리,인삼,홍삼,가시오가피 등의 열한 음식을 먹는 것이 좋다. 마늘,양파,달래,부추,후추,겨자 등의 양념도 열을 내는 음식으로, 면역기능이 약한 체질을 강한 체질로
바꾸어 준다.

064-722-0657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