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밀알회란

밀알회란?

많은 환자들이 죽음이라는 공포 앞에 완전히 노출돼 있지만 병원치료만을 해서는 정신적 위안을 얻고 투병의지를 새롭게 한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한 일이다. 심지어 가족들 조차 간장병에 지쳐 암환자의 정신적 치료란 생각조차 못하기 마련이다.
이 현실에서 간염을 포함한 간암 등으로 힘겨운 투병생활을 하면서 BRM연구소를 거쳐 암을 극복한 사람들이 뜻을 모아 만든 것이 밀알회이다.

활동내용

밀알회 회원들은 매달 첫번 째 수요일 오후 11시 BRM연구소 본회에서 모임을 갖고 자신들의 투병생활 등 여러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이 모임은 BRM연구소 박양호 연구실장의 강의와 더불어 회우너 상호간의 친목 그리고 투병생활 동안 발생하는 여러 가지 개개인의 상황들에 대한 경험을 함께하기 위한 모임을 밀알회원 뿐 아니라 일반인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열려있는 모임이다.

의미

밀알회는 그 존재 자체만으로 많은 환자분들에게 큰 위안을 준다.
고통받는 환자들의 심리상태등 모든 것을 이해할 수 있는 분들의 모임이다.
환자분들에게 삶에 대한 희망과 용기를 북돋아 빨리 완쾌가 되어 자식, 아버지, 어머니의 본래의 행복했던 모습도 되 찾을 수 있게 지속적으로 도움을 줄 것이다.

북한산 기슭에 위치하고 있는 오늘 농원에서의 밀알회 모임(1994.4.30)
캐나다 윤지원 교수, 중국 연변대 오국용 교수, 유전공학연구소 이영익 박사, 고려대 한봉흠 교수 등 저명 인사를 모신 가운데 밀알 회원의 친목을 다졌다.
오늘농원 밀알회 친목모임(1997.8.30)
10년 전 간암으로 시한부 인생을 선고 받았을 때 절망감. 그리고 한 명이라도 간암을 고친 사람을 만나 보는게 소원이었다. 그런 절망감을 딛고 일어설 수 있었던 것을 바로 절실하고 진실된 신앙심과 면역증강을 시켜 줄 수 있는 식이요법이었다. 밀알회는 이러한 절망감에 빠져있는 환자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사랑의 메신져 역할을 해야만한다.
오늘농원 밀알회 친목모임(1997.8.30)
MBC 지윤태 기자와의 인터뷰 및 이웅순치과 원장의 간암치료체험단 발표. MBC 9시 뉴스에 이웅순 원장과의 인터뷰 내용이 방송되었다.
양평훼미리 파크 밀알회 모집(2004.4.15)
많은 밀알회 회원들 그리고 현재 투병중인 화자가 한자리가 되어 투병담을 통해 환자분들에게 희망을 주고 회원들간에 친목을 다졌다. 강원대 식품공학과 함승시 교수의 위암 치유기를 비롯하여 최신 암치료 방법에 대한 BRM연구소 박양호 연구실장의 발표회가 있었다.
밀알회 강화도 야유회(2005.11)
BRM연구소의 모태가 되신 밀알회 회원들. 강원도 야유회에서의 즐거운 한때를 보내고 있는 모습. 항상 즐거운 마음으로 건강하시기를...
봄평 메밀꽃축제를 관람(9.8(금))
서로의 사랑과 우정을 통하여 기쁨과 행복을 갖고 돌아왔습니다. 특히 한기도 사장님께서는 고구마와 배즙을 협찬해 주셔서 모든 회원이 맛있게 먹었습니다. 또한 박성관 사장님께서는 메밀국수하고 메밀 부침가루를 선물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회원상호간 사랑을 통하여 기쁨과 행복을 나눠 갖기를 바랍니다. 밀알회 모든 회원분들을 존경하고 사랑합니다.
화창한 봄날 '평화의 댐' 방문(2007.5.7)
강원도 양구 영동기능식품으로 향했습니다. 춘천에서 양구 가는 길. 경치는 아주 좋습니다만 강원 길 답게 구불구불 끝내줍니다. 곰취나물 쌈밥으로 맛있는 점심을 한 후 말고 많고 탁도 많았던 금강산 댐으로 향했습니다. 댐에서 멋진 포즈로 사진 한장씩^^~